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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블로그로 수익 내기의 첫 걸음.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과 우편 개봉 후기. feat. 애드센스 수익과 블로그 성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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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

 

 4차 산업혁명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가장 인기있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의사나 변호사도 아닌 바로 유튜버입니다.

 

 유튜버는 일하고 싶을 때 일하면서 고소득을 얻을 수 있는 직업으로 비춰지고 있는데요. 유튜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지만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통한 광고수익이 주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또한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다음의 애드핏 그리고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지원하고 보상으로 수익을 지급합니다.

 

 다만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는 자사의 광고 시스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티스토리, 워드포스트 등을 이용해야 하며 포털 블로그에 비해 노출이 매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애드센스 핀번호가 담긴 우편

 

 애드센스의 시작은 애드고시라고도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입니다. 구글의 엄격한(?)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면 집 주소로 핀 번호가 적힌 우편을 받게 됩니다.

 

핀번호 입력

 

 저도 핀번호가 적힌 우편을 오늘 받았습니다. 5월 26일에 발송해서 6월 13일에 받았으니 발송일자가 나온 뒤 수령하는데 약 3주가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받은 핀 번호를 애드센스 사이트에 입력하면 모든 사전 절차가 종료되고 최소 출금금액 100달러를 달성하면 본인의 외환 통장으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날까?

애드센스의 수입 현황판

 

 블로그는 일일방문자 100명당 평균적으로 1달러의 애드센스 수익이 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누구는 일일방문자 100명에 0.1달러도 못버는 반면 누구는 10달러 이상을 법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을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광고 노출 수에 따라서도 수익을 지급하지만 수천번 이상 노출되어야 0.1달러 수준이라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차이가 나는 이유

 

 첫번째는 '클릭을 많이 유도하는' 노하우와 능력 차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애드센스는 방문자가 클릭을 해야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이미지와 광고를 혼동시키는 등 물리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지만, 이는 애드센스 재제사유이며 클릭을 한 뒤 바로 뒤로가기를 해버리면 무효클릭이 되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석적인 방법은 양질의 글을 포스팅해서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려 클릭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해당 주제에 관심을 갖게 해서 클릭을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글을 잘 쓰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는 고급 광고 유치 여부입니다.

 

 클릭당 광고 수익은 똑같이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광고가 얼마나 고단가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비싼 광고 키워드는 대출, 보험, 금융같은 '돈이 되는' 키워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는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 게재되므로 '돈이 되는 키워드'로 글을 쓰면 고단가의 광고를 유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다고해서 이런 키워드만으로 글을 쓸 수는 없습니다. 이미 많은 글들이 존재해 읽히지도 않을뿐더러 검색엔진이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해 검색 결과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고급 방문자를 얼마나 많이 유치하느냐입니다.

 

 최근 광고 판도는 모두에게 똑같은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해당 사용자의 방문기록을 분석해서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싼 물건을 많이 사거나 광고를 보고 물건을 쉽게 구입하는 등 광고 효과가 좋은 방문자를 유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유를 알았으니 광고 수익은 시간문제다? 

 

 수익 차이가 나는 이유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복잡한 구글의 광고 알고리즘과 날이 갈수록 심화되는 경쟁 탓에 수익을 늘리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말하는 가장 쉬운 성공 방법은 바로 '꾸준함'입니다.

 

 검색엔진은 늙은 웹사이트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오랫동안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안전하고 좋은 사이트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꾸준히 양질의 정보를 포스팅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꾸준함'은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가치입니다. 저도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이지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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