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저탄소 사과란 무엇일까? 특징과 맛 그리고 GAP 인증.

반응형

정부의 저탄소 인증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다보면 종종 저탄소 사과라는게 보입니다.

 

저탄소 사과는 환경부의 GAP 인증을 받은 사과입니다. GAP는 Good(좋은), Agriculture(농산물), Practices(관리)의 약자인데, 한마디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인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산물의 생산과 수확 그리고 유통과정 등 전반적인 과정이 모두 검증된 제품입니다.

 

참고로 GAP인증은 친환경 인증과는 다릅니다. GAP인증은 검증된 농약을 사용한다면 유기농약을 사용할 수 있지만 친환경 인증은 유기농약 자체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친환경 인증은 1년마다 갱신해야하지만 GAP 인증은 2년마다 갱신하게 됩니다.

 

 

 

반응형

 

 

 

GAP 인증 뒤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해야 비로소 저탄소 사과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습니다. 저탄소 농산물 중 사과가 가장 인기 있어 저탄소 사과의 인지도가 높지만 저탄소 농산물에는 딸기, 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저탄소 사과의 가격과 맛, 특징은?

출처: freepik

 

 

 

 

저탄소 사과는 일반 사과에 비해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친환경적인 환경에서 재배됐기에 더 많은 비용과 노동력이 들어가며, 저탄소 인증을 받기 위한 비용도 들기 때문입니다. 소과 기준 가격이 많게는 50%정도 차이가 납니다.

 

가격이 비싼 저탄소 사과이기에 외형이나 맛이 특별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정성이 들어가고 전문적으로 재배됐기에 일조량 등의 영향으로 껍질이나 과육이 매우 진한색을 띄고 당도가 높은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인 저탄소 사과는 평범한 사과와 비교해 외형, 맛의 특징은 거의 없습니다.

 

한마디로 저탄소 사과는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친환경적인 농산물이라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께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