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밈코인 3대장 도지코인, 시바이누, 베이비도지코인. 코인 대박은 아직 존재할까?

반응형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도지와 머스크







코인 시장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채굴코인, 비채굴코인, 스테이블 정도로 나뉘었는데 나중에는 디파이, 플렛폼, 게임코인 심지어 김치(한국), 버거(미국), 러시아, 일본, 동남아 코인 등 별의별 카테고리가 생겼고 이런 카테고리는 실제 시세에도 큰 영향을 줬습니다.

그 중 2021~2022년을 대표했던건 밈(Meme) 코인이었습니다. 밈이란 진화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슨이 처음으로 언급한 단어로서 "한 사람이나 집단에게서 다른 지성으로 생각 혹은 믿음이 전달될 때 전달되는 모방 가능한 사회적 단위를 총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운 문장인데 일반적으로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통하는 그들만의 문화를 뜻합니다.

서구권 인터넷 문화에서는 귀여운 시바견이 밈으로 통했습니다. 잭슨 팔머와 빌리 마커스는 '그냥 재미로' 당시 유행하던 밈인 시바견 사진을 이용해 도지코인을 만들게 되는데, 그 황당한 태생만큼 도지코인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소위 스캠(사기) 코인으로 불렸습니다. 절대 사지 말아야하며, 사봤자 시세가 오르지 않는 코인으로 취급 받습니다.

그렇게 버려진 사기 코인으로 취급받던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차량 구입', '도지코인으로 트위터 결제', '도지 화성 가자' 등의 게시물을 올리자, 머스크가 시세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등에 업고 최저가 0.02원 이하에서 현재의 100원이 넘는 시세까지 상승합니다.









도지코인이 대박을 내자 수많은 밈 코인들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 코인같이 350만원에서 0원 된 망한 코인도 많지만 '시바이누 코인'같이 수십억배의 수익을 안겨준 코인도 있습니다. 실제로 시바이누코인 보유자의 지갑 계정을 살펴본 결과 약 4백만원으로 1조원의 수익을 올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코인. 밈 코인에서만 인생 역전을 넘어 재벌을 만들어준 코인이 단기간에 두개나 등장하니 사람들은 그 다음 타자를 찾는데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타자로는 '베이비도지 코인'이 가장 많은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베이비도지코인 시세의 끝 없는 상승세






'베이비도지코인'은 밈 코인답게 별 생각 없이 만든 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이 큰 성공을 거두자 그것을 축복(?)하기 위해 도지코인의 팬들이 만든 코인인데요. 도지코인의 심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가장 귀여운 코인'을 추구한 어찌보면 어처구니 없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로 주목 받는 이유를 무시할 수 없는 코인입니다. 그래서 저는 베이비도지코인이 현재 시가총액 5천억('23. 2. 6.) 기준 최소 5배 ~ 최대 200배 상승할 수 있는 코인으로 봅니다.

1. 밈 코인 메타의 다음 타자

-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코인 이후 밈 코인들은 지속적으로 관심 받고 있지만 대부분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지 못해 잊혀지고 있습니다. 베이비도지코인은 시가총액이 시바이누코인의 10분의 1도 안되지만 커뮤니티에 참가하는 사람은 절반 수준으로 아주 많습니다. 세번째 대박 밈코인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보유자들의 매도세가 약할 뿐더러 새로운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빠른 트랜젝션(전송) 속도

- 베이비도지코인은 도지코인에 비해 10배가량 빠른 트랜젝션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 것을 기반으로 실 사용 가능한 카드 등을 개발하는 것이 베이비도지코인 개발자들의 최근 목표입니다.

3. 엄청난 소각량

- 베이비도지코인의 발행량은 무려 45경개지만 이미 15경개가 소각되었을만큼 매우 빠른 소각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5천억일 때, 하루 많게는 5억원치의 코인이 소멸하고 있어 희소성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은 채굴난이도가 상승하여 희소성이 높아지는 반감기를 앞두고는 항상 엄청난 시세상승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코인의 중요한 가치에는 '희소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4. 홀딩할 매력이 크다

- 코인을 홀딩(매수해서 팔지 않는 것)하는 것은 시세상승에 중요한 요인이지만 홀딩하게 하려면 그렇게 해야 할 이유가 명확해야 합니다. 베이비도지코인은 전송 시 5%의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이 5%의 수수료는 베이비도지코인을 홀딩하는 사람들에게 분배됩니다. 베이비도지코인 홀더는 시세상승과 함께 배당수익도 노릴 수 있는 것입니다.

5. 아직 넓혀가야 할 시장이 무궁무진하다

- 베이비도지코인은 그 입지와 커뮤니티의 크기에 비해 아직 많은 거래소에 상장하지 못했습니다. 향후 세계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한국의 업비트 등에 상장하게되면 지금의 시세는 두번 다시 볼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