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Jpop

방시혁의 그녀 나카모리 아키나 2탄. 꼭 들어야 할 곡들을 추천해드립니다.(1탄 소개글 링크있음)

반응형

 

 

Jpop의 전설 나카모리 아키나는 누굴까? 추천곡과 이야기들.

나카모리 아키나(Nakamori Akina, 中森 明菜)는 1980년대에 전성기를 누리던 일본 솔로 여가수입니다. 이름을 한자 그대로 읽으면 '중림 명채'인데, 한국 팬들은 명채 누나라는 애칭으로 부르기도 합

my-story-room.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는 1980년대 일본 대표 아티스트이자 방탄소년단을 프로듀싱한 빅히트의 방시혁 회장이 팬이기도 한 나카모리 아키나를 소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카모리 아키나 하면 떠오르는 두 곡 'OH NO, OH YES!'와 'DESIRE'를 추천드렸는데요. 나카모리 아키나의 디스코그래피를 단 두곡으로 표현하기에는 아쉬워 나카모리 아키나 2탄을 준비했습니다.

 

 

 

 

 

난파선 / 1987년 앨범(싱글) 「難破船」

 

 

 

나카모리 아키나의 18번째 싱글 앨범 「難破船」(난파선)입니다. 우리나라 90년대 트로트 음악 분위기와 비슷해서 익숙하면서도 80년대 일본음악답게 사운드가 풍부합니다.

 

특히 이 곡은 나카모리 아키나의 저음 보이스와 찰떡궁합이라 팬들 사이에서 더더욱 인기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에서는 우리나라 가수 민혜경의 '바람이 불어오면'(1990년)이 난파선과 너무 비슷하다며 표절 의혹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Slow Motion / 1982년 앨범(싱글) 「スローモーション

 

 

 

나카모리 아키나의 1982년 싱글 「スローモーション」(슬로우모션) 입니다.

 

이 곡은 나카모리 아키나의 데뷔 싱글입니다. 데뷔곡으로는 퀄리티가 엄청 좋은데 그만큼 나카모리 아키나가 기대주였다는걸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과 다르게 완전한 저음이 아니라 소녀같은 음색이 있는데요. 나카모리 아키나가 데뷔 초부터 저음으로 부르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econd Love /  1982년 앨범(싱글) 「セカンド・ラブ

 

 

 

 

 

1982년에 발매된 나카모리 아키나의 세번째 싱글 「セカンド・ラブ」(세컨드 러브)입니다. 총 765,610장을 판매해 아키나의 싱글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 곡을 받고선 처음에는 어떻게 소화해야 할지 걱정했다고 하는데 결국 최고 히트곡이 되었네요.

 

역시나 초기 앨범답게 특유의 저음이 가미되지 않았는데 소녀같은 목소리로 진지한 사랑노래를 부르는것도 또 다른 매력입니다.

 

 

반응형